보전 / Conservation

함께 살아가는 바다를 위해

고래류 또는 바다거북류와 같은 대형해양생물은 인간의 영향은 물론 기후변화 등으로 인해 이전에 비하여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해양 환경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활동영역이 바다로 확장될수록, 대형해양동물에게 미치는 영향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며 크고 작은 문제들을 만들어 냅니다.

MARC는 대형해양동물의 기초생태 및 이러한 변화에 대한 영향 연구를 기반으로 대형해양동물의 보전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인간과 야생동물이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고, 야생동물은 물론 그 서식지를 함께 보전하기 위한 정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들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들렀던 흔적을 남기지 말아요.

우리가 무심코 버린 쓰레기, 나도 모르게 바람에 날아가버린 비닐봉투, 작아서 괜찮겠지 싶던 소소한 쓰레기들은 바다로 흘러들어가 해양생물의 삶을 위협합니다. 자신이 들렀던 곳의 쓰레기를 되가져 옵시다. 우리가 들렀던 흔적을 어디에도 남기지 맙시다.

남방큰돌고래와 함께 살기, 적정 거리를 지켜요!

해상에서 남방큰돌고래를 만난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인간과 돌고래가 적정한 거리를 지켜 건강하게 공존해 나가기 위한 최소한의 규칙입니다.

야생동물과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법

해안가에서, 다이빙을 위해 들어간 바닷속에서 돌고래나 바다거북을 만난적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마주친 시선에, 부주의한 접근에 야생동물들은 위협을 느낍니다. 생태계에서 매너있는 인간이 될 수 있는 법, 야생동물과 적정거리를 유지하는 법입니다.

“남방큰돌고래와 함께 살기, 적정 거리를 지켜요!” 팸플릿